☆ 실습(1) : 슬롯머신
- math.random() 함수를 사용해서 1~10까지 3개의 숫자를 추출한다.
- 쓰레드를 사용해서 슬롯머신을 만들었다.
- 쓰레드 클래스의 sleep() 메서드는 우선순위가 낮은 자원을 실행하게끔 우선순위가 높은 자원을 재
워주는 역할을 한다. 1/1000초를 말하며, sleep(500)은 0.2초동안 잔다는 뜻이다.
☆ 실습(2) : awt 실습. 폼 만들기
- Frame 클래스를 상속받아 폼 창을 띄우는 실습을 하였다.
- setSize() : 폼의 사이즈 지정
- setVisible(true) : 폼을 실제로 보이게 해주는 것. 기본 설정은 false로 되어있다.
- setLocation() : 처음에 어느 위치에서 폼이 띄워질 건지를 설정하는 것. 괄호 안에 픽셀값을 적어준
다.
결과
☆ 실습(2) : awt 실습. 생성자 오버로딩 활용
- 생성자 오버로딩을 사용해서 다양하게 창을 띄우는 방법을 알아보자.
결과
☆ 실습(3) : awt 실습. 폼 만들기
- Frame 클래스를 바로 메인 메서드로 불러와 창을 생성하는 간단한 방법도 있다.
- 하지만 왠만~하면 메인 메서드에는 코드를 길게 적지 않도록 하자. 메인 메서드의 역할은 이미 만
들어진 메서드의 기능이나 생성자를 호출하고 출력해 주는 의미로 쓰이기 때문이다.
결과
☆ 실습(4) : awt 실습. 폼 만들기
- 다음과 같은 조건을 가지고 직접 한번 폼을 만들어보자.
코딩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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