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다음은 숫자맞추기 게임을 작성한 것이다. 1과 100사이의 값을 반복적으로 입력해서 컴퓨터가 생각한 값을 맞추면 게임이 끝난다. 사용자가 값을 입력하면, 컴퓨터는 자신이 생각한 값과 비교해서 결과를 알려준다. 사용자가 컴퓨터가 생각한 숫자를 맞추면 게임이 끝나고 몇 번 만에 숫자를 맞췄는지 알려준다. (1)~(2)에 알맞은 코드를 넣어 프로그램을 완성하시오.
결과
코딩
[15] 다음은 회문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이다. 회문수(palindrome)란, 숫자를 거꾸로 읽어도 앞으로 읽는 것과 같은 수를 말한다. 예를 들면 '12321'이나 '13531'같은 수를 말한다. (1)에 알맞는 코드를 넣어서 프로그램을 완성하시오.
[Hint] 나머지 연산자를 이용하시오.
결과
(1) number = 12321일 때,
(2)
코딩
s(ㅇ_ㅇ)/ 끝~!
'N스크린하이브리드앱과정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주][4일][5~7교시] JAVA: 접근지정자 final, 추상클래스와 인터페이스 (0) | 2013.07.25 |
---|---|
[2주][4일][3~4교시] JAVA: 레퍼런스 형변환 복습, is-a연산자, 업/다운 캐스팅. (0) | 2013.07.25 |
[2주][3일][5~7교시] JAVA: static의 활용. 실습 (0) | 2013.07.24 |
[2주][3일][5~7교시] JAVA: 레퍼런스 형변환. 업캐스팅과 다운캐스팅 (1) | 2013.07.24 |
[2주][3일][3~4교시] JAVA: 메서드 오버라이딩, 생성자 오버라이딩 (0) | 2013.07.24 |